제 57회 율법을 주신 하나님

by hanos posted Sep 06, 2015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(범위: 18-24)

1. 세계가 하나님께 속하였음을 알고 말씀을 잘 듣고 언약을 지키면 이스라엘이 열국 중에서 하나님의 소유가 되고 또한 무엇이 되라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2. 인간에 대한 율법의 근본사상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음에 대한 존귀성을 보여준다. 히브리 종을 산 후 언제 자유를 주어야 하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3. 이스라엘은 매년 세 번 무교병의 절기, 맥추절, 수장절을 지켜 누구에게 보여야 하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4. 백성이 여호와의 모든 말씀을 준행할 것을 서약하는 의미로 서약서를 백성에게 낭독하고 피를 뿌리는데 그것은 무슨 피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(범위: 24-33)

5. 성막을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세우고 증거궤 위에 속죄소를 두되 어디에 이들을 놓게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6. 청색끈으로 관 위 전면에 매도록 한 순금 패에 무엇이라고 새겨 넣었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 

7.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함께 거하시며 만나시고 말씀하시는 장소는 어디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 

8. 하나님과 그의 백성 간의 영원한 표징으로 주께서 그 백성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심을 알게 하기 위해 세우신 것은 무엇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 

9. 모세는 무엇에 근거하여 하나님께서 송아지 우상을 숭배한 그 백성들에 대한 진노를 돌이켜 주실 것을 간구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10. 주의 백성이 천하만민 중에 구별되었음은 곧 주께 은총을 입었음을 뜻하는 것인데 그 표시는 무엇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

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”

(19: 5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