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56회 구원하시는 하나님

by hanos posted Sep 06, 2015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(범위: 1-10)

1.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조가 일어나자 이스라엘 자손들을 괴롭게 하여 국고성 짓는 일뿐만 아니라 어떤 3가지 고역으로 일을 시켰는가요? (      )

(1)

(2)

(3)

 

2.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모세를 불러 보내시면서 자신의 이름을 무엇이라고 가르쳐 주셨나요?

(      )

 

 

 

3. 모세와 아론이 바로에게 나아가 여호와께 희생을 드리기 위해 그 백성을 광야로 보내주길 요청했을 때 바로는 더욱 완고하여 벽돌 굽는 일을 어떻게 시켰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 

 

4. 모세와 아론이 열 가지 재앙 중 첫 재앙으로 무엇쳐서 피로 변하게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5. 일곱번째 재앙인 우박이 애굽 전역에 사람과 짐승과 채소, 나무를 쳤으나 이스라엘 자손이 거한 고센 땅은 어떻게 되었나요? (      )

 

6. 예고없이 내린 아홉번째 흑암 재앙이 애굽 온 땅에 삼일동안 임했을 때 이스라엘 자손이 거하는 곳에는 어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(범위: 11-17)

7.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이 유월절 어린 양을 취하되 어떠한 것으로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라고 하였나요?

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8.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서 낮, 밤으로 무엇을 통해 인도하셨나요? (      )

(1)

 

(2)

 

9. 마라에 이르렀을 때 이스라엘 백성이 모세에게 원망하자 모세가 어떻게 하여 그 물에 한 나무를 던져 달게 하는 방법을 알았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10. 아말렉과의 전투에서 모세의 손을 아론과 훌이 들어줌으로 이스라엘이 전투에 승리한 후 모세가 단을 쌓고 그 이름을 무엇이라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 

 

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

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”

( 14: 14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