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55회 족장들의 삶

by hanos posted Aug 25, 2015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성경: 창세기29-50

(범위: 29-40)

1. 후에 구약의 열두 족장이 된 야곱의 열두 아들 중 레아에게서 얻은 첫 아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2. 야곱과 그의 외삼촌 라반이 길르앗산 지경에서 돌무더기로 언약을 세웠는데 라반과 야곱은 그것을 각각 무엇이라고 불렀나요?

(      )

 

 

3. 야곱이 밧단아람에서 가나안 땅 세겜 성읍에 이르러 거기에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무엇이라고 불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4. 이스라엘에 왕이 있기 전에 에돔 땅을 다스리던 왕들이 있었는데 그 첫번째 왕은 누구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5. 유다가 며느리 다말에게서 낳은 쌍둥이의 이름은 각각 무엇인가요? (      )

 

6. 요셉이 애굽의 친위대장 보디발의 감옥에 갇혀 있을 때 함께 갇힌 두 관원장의 꿈을 해석해 주면서 해석은 누구에게 있다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(범위: 41-50)

7. 요셉의 형제들이 양식을 구하러 애굽으로 두번째 갔을 때 요셉이 그들을 집에 초대하여 음식을 대접하면서 다른 사람보다 다섯 배나 더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? (      )

 

 

8. 요셉이 그 형제들에게 하나님의 섭리에 대한 신앙을 고백하면서 “누가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”라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9. 기근시에 요셉이 애굽의 토지법을 세워 그 오분의 일이 바로에게 상납되도록 하였으나 누구의 토지는 그냥 두었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10. 요셉이 야곱의 시신을 보존하기 위해 수종 드는 의원에게 명하여 어떻게 하라고 하였나요? (      )

 

 

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

여호와께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”

( 39:23)